• 紅子

15.무언 참배 無言詣り(무곤마이리)


기온마츠리 사키마츠리 前祭り의 순행이 끝나면 야사카신사 八坂神社에서 산모토노미코시3基の神輿가 나와 시조테라마치 四条寺町의 오타비쇼御旅所에 24일까지 한주일 진좌합니다.

그 한주일의 하루, 한번에 7번 야사카신사에서 오타비쇼를 왕복하고 참배하면 소망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다만, 이 참배 도중에 누구와 만나도 말을 하면 안됩니다.

먼저 야사카신사에서 참배하고 오타비쇼에서 참배합니다. 이것을 7번 반복한답니다.

최근 7일간 매일 참배한다는 정보도 있는것 같지만, 원래대로면 하루에 7번이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참배 도중에 잘못 말해 버리면 다시 시작하고 또 잘못 말하게 되면 또 다시 시작하는... 무언 참배는 일을 끝마치고 시작하는데요. 한밤에 7번의 참배하면서 누구와도 말하지 않고 참배를 완성시키는 것이기에 쉽지 않습니다.

나는 한번도 무언 참배에 참가한 적이 없지만 가와바타야스나리 川端康成(소설가)가 고도에서 따로 살게 된 쌍둥이의 미츠코苗子가 기온마츠리의 밤 오타비쇼에서 참배하고 있는 장면을 좋아해 일이 끝나면 몰래 가보면 동경하는 언니가 참배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참배하고 계신다"고 깨닫고 발견되지 않게 그늘속에 자신을 감췄습니다.

다행이 언니한테는 발견되지 않았고 그대로 시조오바시四条大橋 방향으로 걸어 갔습니다.

몇십년 지난 지금도 그 때 언니의 진지한 표정과 아름다운 모습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기온마츠리의 시기 되면 오하야시お囃子 의 소리와 함께 그밤 언니의 일이 다시 생각났습니다.

무얼하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yoto Karasuma Gojo Tourist Information Center ( Kimono Yumeyakata )

京都烏丸五条観光案内所

〒600-8104 京都府京都市下京区万寿寺町128

128 Manjuji-Cho, Shimogyo-Ku, Kyoto City
TEL:075-353-6665(country code+81)

Email:info@yumeyakata.com
Daily from 9:00 to 17:00

  • Facebook - kyoto guide
  • Instagram - kyoto guide
  • トリップアドバイザー - kyoto guide

Copyright © 2002-2019Yumeyakata. all rights reserved. 無断での写真の転載・使用は固くお断り致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