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나바타마츠리는 원래 중국의 행사로 나라시대에 일본에 전해져 왔답니다.

매년 7월 7일의 저녁에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이라는 이야기로 유명한걸 아시죠.

지금 타나바타는 견우와 직녀의 이야기로부터 연인이 로맨틱하게 보내는 날로 변했습니다.
교토에서는 매년 타나바타의 날은 타나바타 마츠리나 이벤트가 아주 많습니다.

・지주신사 타나바타마츠리
지주신사는 일본에서도 역사가 오래된 신사로 교토 제일인 인연맺는 파워 스포트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지주신사에서는 7월 7일에 타나바타마츠리가 있어 견우와 직녀의 별로 만들어진 종이로 접은 두 별을 자신과 대상자의 이름을 기재해 두 별을 나무가지에 잘 묶어놓으므로 연인이 성사된다고 말합니다.
또 엔무수비의 신이므로 꼭 소원을 들어주겠죠.
☆개최일:7월7일 ☆개최시간:14시
☆입장 요금:무료이지만 기요미즈데라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찾아가는 방법:유메야카타 가라스마 고조 관광 안내로부터는 시영버스 80번 고조다카쿠라에서 승차, 고조자카에서 하차,15분 도보

・키부네신사 貴船神社
타나바타 사사츠즈리 라이트업은 보통 밤이 어두운 키부네신사이지만
여름기간은 토리이 鳥居,이시단 石段과 등불 灯籠,미신전 御神殿,타나바타 사사츠즈리 七夕笹飾り,아오모미지 青もみじ 등이 유겐 幽玄에 라이트업됩니다.
타나바타 이벤트만 큰 볼거리는 타나바타 사사츠즈리의 라이트업입니다.
아오모미지의 라이트 업도 있습니다,
이시잔을 덥는 것처럼 또 미신덴의 배경을 덮은 아오모미지의 초록색은 키브네신사의 시원한 여름을 상징하는 아름다움입니다.
☆키브네신사의 타나바타 사사츠즈리 라이트업의 상세:http://inkyoto-kanko.com/1953.html
☆개최기간:7월7일
☆개최시간:10시부터
☆라이트업 기간:7월1일~8월15일
☆찾아가는 방법:유메야카타 가라스마고조 관광 안내소 의 가라스마 고조에서 교토 시영버스 17번에 승차해 데마치야나기역앞에서 하차. 에이잔덴테츠 叡山電車에 환승해 키브네구치역까지
그리고 시영 버스 33번에 승차해 키부네에서 하차
그 외에 마츠오다이샤에서도 타나바타마츠리가 열리는데요. 이 기회에 꼭 좋은 사람과 만나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s